서브이미지

제목

빗길 안전 운전 가이드


빗길 안전 운전 가이드 !

 

 

 

 

안녕하세요 한국자동차감정원입니다. 오늘은 빗길 운전에 대한 안전운전 가이드에 대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올해는 장마가 예년에 비해 늦어졌지만, 국지성 호우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맑은날에 비해 흐린날과 비오는 날은 사고사망률이 1.5배에 달하는 만큼 운전시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오늘은 꼭 기억해 두어야 할 빗길 안전 운전 수칙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안전거리 확보 및 감속
비오는 날은 시야가 나쁠 뿐만 아니라 노면이 미끄러지기 쉽고, 제동거리가 길어지므로
맑은 날보다 속도는 20% 정도 줄이고, 1.5 배 이상의 충분한 안전거리를 확보해야 합니다.
 
- 시야 확보

빗길운전은 시야가 나빠 안전을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앞 유리창에 김이 서리거나 물기가 있어 시야를 방해하고, 시계는 와이퍼의 작동범위에 한정되므로 사각지대가 생기게 됩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유리용 코팅제를 발라 물기가 맺혀있는 것을 방지하고, 수시로 에어컨을 틀어 습기나서리를제거해주세요.

 

 

 

 

 

- 와이퍼 및 타이어 점검
빗길 주행 시 시야 확보에 있어 와이퍼는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유리창과 와이퍼를 미리 점검해야 합니다.
수막현상이나 주행 시 커브길에서 도로이탈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차량 안전점검을 세심하게 해둬야 합니다
 
- 침수지역 통과
승용차는 1/3, 화물차는 1/2 이하가 물에 잠길땐 통과해도 되지만, 그 이상이 될 경우에는 침수지역을 우회해서 돌아가세요.

 

 

 

 

- 보행자 안전
우산을 쓰고 걸어가는 보행자들은 대게 우산을 받치고 아래를 내려다보며 걸어가는데만 신경을 쓰기 때문에 자동차나 신호등에 대해서는 주의를 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 전조등 켜고 운행

비가 오면 주간일 경우에도 꼭 전조등을 켜고 운행하도록 합니다.
상대방에게 내 차량의 존재를 알려 차대 차 사고는 물론 차와 보행자간의 사고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빗길 운전은 운전자의 운전 숙련도와 상관없이 위험요소가 많이 발생하게 되므로 사전에 준비를 철저히 하여 안전운전 하십시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한국자동차감정원

등록일2016-01-18

조회수69,704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

격락손해(차량시세하락)